고주파용접

오르트립에서 사용하는 원단은 모든 용접 부위를 포함하여 100,000mm 칼럼워터에 노출시에도 방수능력을 유지하도록 제조됩니다. 이러한 극단적 수준의 방수능력은 고주파 (High frequency welding) 용접 과정을 통해 얻어지게 됩니다. 고주파용접은 외부로부터의 열공급없이 용접이 필요한 대상물에 고주파전압을 발생시킵니다. 전압은 다양한 물질들내에서 분자들이 진동하게하고 근본적으로 열을 발생시킵니다. 열에의해 부드러워진 원단들은 고압의 접착과정을 거쳐 주변 원단만큼 강하게 용접됩니다.

 

2D 및 3D 용접 프로세스

2D 용접은 지도케이스 및 도큐먼트 백과 같이 평평한 제품의 용접을 위해 사용합니다. 3D 용접은 패니어, 드라이백과 같이 3차원(입체적인 제품)의 제품 용접에 사용합니다.

오르트립 바이크패니어는 3 부위의 원단을 서로 용접시켜 완성됩니다. 앞면 한 장, 뒷면 한 장 그리고 중간의 한 장이 약 10mm폭으로 앞면과 뒷면을 서로 용접합니다. 예를 들어 백롤러클랫식은 이러한 3D 용접방식으로 높이, 폭 그리고 깊이를 용접하게 됩니다.
오르트립의 드라이백은 한 장의 원단을 튜브내에서 우선 원통형으로 1차 용접을 한 후 바닥면을 2차적으로부착합니다. 이것이 드라이백이 용접되는 과정입니다.

TOP
ORTLIEB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