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단정보

독일현지생산(Made in Germany)는 어떤 의미일까요? 오르트립은 내구성이 높은 오르트립만의 자체 원단을 사용하며, 기술적으로 앞선 접착방법 그리고 검증된 개폐방식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오르트립은 최고수준의 방수 스펙을 충족시키기 위해 고주파(High frequency welding)을 사용합니다. 이는 봉제 또는 본드 접착하는 제품과 차별화시키는 점 중의 하나입니다.

오르트립의 주목할만한 방수품질은 필요한 상황에 최적화된 원단의 개발 및 선택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주요 원단은 폴리에스터, 나일론 그리고 코듀라이며 단면 또는 양면 코팅을 하여 사용합니다. 단면 코팅된 원단은 방수코팅 반대면을 텍스타일(textile)의 느낌이 나도록 처리되어 있습니다. 양면 코팅원단은 타폴린 룩(Tarpaulin Look)의 느낌이 나도록 처리되었습니다. 오르트립의 열가소성(Thermoplastic) 코팅은 극한 수준의 방수스펙을 만족시키며 일반 상업적으로 사용되는 텐트 또는 백팩의 코팅에 비교할 수 없는 월등한 상위 개념입니다.

 

방수레벨 : 숫자의 의미

표준적인 절차 ISO811은 방수 수준을 결정하는데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일종의 수압테스트로써 진행과정은 원단의 누수가 시작되는 지점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압력은 원단 위 튜브안에 물이 채워진 물기둥 눈금의 높이로 측정합니다. 원단이 4,000mm 칼럼워터 아래 놓인 상태에서 누수가 없다면 이는 수중 4m 지점에 노출된 물체가 받는 동일한 수압을 견딜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봅니다.

 

원단 스펙

TOP
ORTLIEB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