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2년 설립된 독일 아웃도어 방수가방 제조 전문기업

 

하르트무트 오르트립 (오르트립의 창업자,Hartmut Ortlieb)이 독일 뉴른베르크에서 자신의 이름을 따라 오르트립사(ORTLIEB Sportartikel GmbH)를 창업한 것은 1982년입니다.  1997년이후 오르트립사는 독일 바이에른주 안스바흐(Ansbach)지역 하일스브론(Heilsbronn)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오르트립 최초의 가방은 창업자 오르트립 자신의 방수 장비에 대한 필요성에서 시작 되었습니다. 1982년 당시에는 방수 가방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최초의 오르트립 가방들은 수작업으로 모친의 재봉틀을 이용하여 만들어졌으며 트럭용 덮개인 타폴린 원단을 사용하였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가방들을 오르트립은 그의 친구들과 테스트하였는데 얼마지나지 않아 놀라운 속도로 전개되는 사업 성공스토리가 탄생하게 됩니다.

오늘날 오르트립은 약 200여명의 인력으로 500개 이상의 품목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생산의 모든 부문과 과정, 제품기획, 디자인, 관련 기계의 제조, 생산, 마케팅, 선적이 하나의 지붕아래, 즉 오르트립사내에서 모두 진행됩니다. 모든 방수 제품들은 고주파방식으로 하일스브론 오르트립공장에서 생산됩니다. 독일생산 (Made in Gernany)은 다양한 요구조건과 기후조건 그리고 혹독한 환경에서서 높은 품질 조건을 만족시키는 아웃도어 장비의 우수한 품질을 보장합니다. 오르트립의 특징적인 방수 방식으로 롤클로저, 방수지퍼, 벨크로방식 그리고 실링립 방식등을 들 수 있습니다. 수많은 장비의 특징들이 이미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계속적으로 자전거와 아웃도어 부문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디테일이 돋보이는 높은 가치를 지닌 제품들은 항상 시장과 소비자의 요구에 귀 기울이는 우수한 팀의 아이디어로부터 나옵니다. 혁신은 언제나 중립적인 테스트기관, 전문잡지 및 디자인협회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기 마련입니다.

오르트립은 독일 현지의 경우 본사가 자전거, 아웃도어, 트레킹, 탐험, 모터바이크 및 워터스포츠 등 각 전문샵에 직접 공급합니다. 전세계적으로 40개 이상의 국가에 국가별 디스트리뷰터를 통해 공급하고 있습니다. 오르트립의 모든 제품은 원부자재(Material) 및 생산 (Manufacturing) 관련 결함에 대해 5년간 보증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에 대한 서비스는 오르트립에서 특별히 중요한 개념이며 고객의 요청은 신속히 조치됩니다. 오르트립은 다양한 협회 및 단체의 멤버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오르트립은 2008년이후로 EOGA( 유럽 아웃도어 자연보호 협회, European Outdoor Conservation Association)의 회원으로 협회의 기후관련 또는 자연보호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기업개요

기업의 형태
ORTLIEB Sportartikel GmbH 유한책임회사

본사 위치
독일 바이에른주 안스바흐지역 하일스브론

Heilsbronn, district Ansbach, Bavaria, Germany (since 1997)

설립연도
1982 독일 뉴른베르크

CEO´s
하르트무트 오르트립(Hartmut Ortlieb), 위르겐 지그바르트(Juergen Siegwarth)

사업부문
자전거용 방수가방, 아웃도어용 방수가방, 백팩, 여행가방, 카메라가방 외

직원수
오르트립 하일스브론 본사 : 약 230명

시장에서의 위치
자전거용 방수 패니어부문 글로벌 리더. 아웃도어 방수가방부문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

TOP
ORTLIEB Korea